캘리포니아의 와인 페스티벌

먹고 마시고 즐기는 향연

On May 4, 2018


  

봄은 언제나 감질나고 아쉽다. 살며시 왔다가 자취도 남기지 않고 사라져버리기 때문일까. 살랑살랑 봄바람에 마음이 들뜨는 것도 잠시, 얼굴을 스치던 싱그러운 대기는 어느덧 따가운 햇살로 변하는 것이다.

고대 로마에서 봄이 오면 한 달 동안이나 계속했다는 바쿠스 축제(Bacchanalia)는 도망가는 봄의 정령을 붙잡아보려는 안간힘이었을까, 아니면 잠시 머무는 동안에나마 실컷 즐겨보려는 몸짓이었을까.

 

바쿠스 축제만큼은 아니지만 21세기에도 와인을 원대로 마시며 봄 타령 할 수 있는 축제는 많고도 많다. 와인뿐인가. 수많은 음식과 음악, 춤, 각종 이벤트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와인 페스티벌이 전국 각지, 아니 세계 곳곳에서 연중 수시로 열린다. 유명한 페스티벌은 일찍부터 티켓이 동나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에게나 오픈돼있다. 5월중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와인 축제들을 소개한다.


  


 

파소 로블스 와인 축제

(Paso Robles Wine Festival·5월17~20일)

론(Rhone) 와인으로 유명한 파소 로블스의 70여개 와이너리가 참가하는 연례축제. 나흘간 와인메이커 디너와 세미나, 시음회가 이어진다. 주요 이벤트는 19일 정오~오후 4시에 다운타운 시티 파크에서 열리는 ‘그랜드 테이스팅’으로 이 지역 와인과 음식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

티켓 25~145달러.

(805)239-8463 pasowine.com

 


와인과 맥주를 동물원에서

(Wine & Brew at the Zoo·5월12일 오후 5~8시)

드넓은 동물원에서 열리는 새크라멘토의 인기 연례축제로, 인근 13개 와이너리와 10여개 브루어리, 다양한 푸드 트럭이 참가한다. 수익금은 동물원과 동물보호기금으로 사용된다.

티켓 45~70달러.

www.saczoo.org


 

피어 39 스프링 와인 포어

(Pier 39 Spring Wine Pour·5월18일 오후 4~8시)

베이 지역 부둣가에서 열리는 흥겨운 와인과 음악 페스트. 북가주의 15개 와이너리가 참가하고, 피어 주변의 많은 식당과 업소들은 디스카운트를 제공한다. 수익금 일부는 베이 수족관 보존과 어린이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티켓 20~30달러.

www.pier39.com

 


앤더슨 밸리 피노 누아 페스티벌

(Anderson Valley Pinot Noir Festival·5월17~20일)

 북가주 피노 누아 산지인 앤더슨 밸리의 와인을 집중 탐구할 수 있는 페스티벌. 캠프 나바로(Camp Navarro)에서 4일 동안 와인메이커 워크샵, 컨퍼런스, 포도원 BBQ, 와인 디너와 경매 등이 진행된다. 50개 와이너리의 피노 누아를 시음할 수 있는 그랜드 테이스팅은 19일 정오~오후 4시에 열린다. 캠핑, 캐빈, 티피 천막, RV 사용이 가능하다.

2일 패스 220달러, 4일 패스 425달러.

www.avwines.com



바틀락 나파 밸리 

(BottleRock Napa Valley·5월25~27일)

5년전 시작된 나파 밸리의 초대형 음악 페스티벌로 매년 수십개의 유명 밴드와 10만이 넘는 로큰롤 팬들이 몰려든다. 40여 와이너리의 와인들과 수제 맥주, 버본, 위스키 등과 다양한 음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올해 공연자들은 브루노 마스, 더 킬러스, 뮤즈, 스눕덕, 체인스모커스, 어스 윈드 앤 파이어, 빌리 아이돌 등 세계 정상급 80여 팀.

티켓은 매진됐지만 공식 사이트에서 익스체인지 티켓을 구할 수 있다.
일반 티켓은 요일에 따라 139~199달러(3일 패스 379달러). VIP 티켓은 훨씬 비싸다.
www.bottlerocknapavalley.com
 


 

글 : 정숙희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