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7대 비밀 명소

이번 칼럼에서는 2019년에 꼭 한번 가봐야 할 숨은 명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상업적인 사진 촬영과 캠핑카 여행을 다니며 필자가 감동적으로 느낀 캘리포니아의 덜 알려진 명소이니 만큼 남들과 다른 색다른 도전을 원한다면 아래의 명소들도 체크해 보길 권해 본다. 


1. 최고의 밤하늘 그리고 별들의 축제 Anza-Borrego Desert State Park (안자-보레고 사막 주립공원)
 


 
고요한 안자-보레고 사막 주립공원(Anza-Borrego Desert State Park)에 가면 평생 기억에 남을 만한 밤하늘을 보게 될 것이다. 보레고 스프링스는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는 지형적 이점과 빛 공해를 막기 위한 정책적 노력에 힘입어 캘리포니아 최초의 국제 밤하늘 보호 구역(International Dark Sky Community)으로 지정된 곳이므로, 두말할 나위 없이 별 관측을 위한 최적지 일것이다.



낮에는 보레고 스프링스(Borrego Springs) 마을 관광을 추천해 본다. 조각가 리카르도 브레세다(Ricardo Breceda)의 고대 동물 형상의 작품들도 장관이고, 늦은 겨울과 초봄에는 화려한 야생화가 드넓은 물결처럼 사막을 덮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위치 : 보레고 스프링스, 샌디에이고에서 북동쪽으로 90마일(LA에서 약 140마일)
주소 : 200 Palm Canyon Dr, Borrego Springs, CA 92004


2. 고산 지대의 우회도로 자동차 여행 Sierra Vista Scenic Byway (시에라 비스타 시닉 바이웨이)


화강암 암벽, 빙하 봉우리, 주변에 사람들이 거의 없는 구불구불한 드라이브 코스에 매료되어 있다면,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과 세쿼이어 & 킹스 캐니언 국립공원(Sequoia & Kings Canyon National Parks)사이의 100마일(약 160km) 코스를 추천한다. 
한 세기 전에 캘리포니아가 어떤 모습이었는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1860년대에 지어진 제시 로스 캐빈(Jesse Ross Cabin)에 꼭 가 보길 추천한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간 기분이 들 것이다. 여전히 전기가 들어오지 않지만, 정말 맛있는 파이를 먹을 수 있다. 시에라의 여름 야생화를 보거나 짜릿한 래프팅도 즐겨 볼 만 하다.
위치 : 프레즈노에서 45마일(LA에서 약 300마일) 거리인 노스 포크에서 출발
주소 : Sierra Vista Scenic Byway, California, Sierra Vista Scenic Byway, California


3. 고래를 먼 발치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최적의 북부 해안 Point Arena-Stornetta Public Lands (포인트 아레나 스토네타 공유지)



역동적인 바다 경관으로 가득한 1,700에이커의 포인트 아레나 스토네타 공유지(Point Arena-Stornetta Public Lands)의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찾아 북쪽으로 떠나 보자. 멘도시노 카운티(Mendocino County)에 있는 이곳의 특별함 때문에 2014년 3월에 오바마 대통령이 캘리포니아 해안 국립 명승지(California Coastal National Monument)로 지정하기도 한 장소이다.



포인트 아레나(Point Arena)에서 115피트 높이의 역사적인 등대(이 종류의 등대 중 태평양 연안에서 가장 높은 등대 이다.)에 올라 험준한 해안선을 감상해 보자. 계절에 따라서 알래스카와 멕시코 사이를 이동하는 흑고래, 대왕고래, 귀신고래가 물 위로 뛰어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위치 : 샌프란시스코에서 북쪽으로 140마일 (LA에서 약 500마일)


4. 결코 우연히도 보지 못했을 신기한 나무들의 향연 Gilroy Gardens(길로이 가든)



길로이 가든(Gilroy Gardens) 테마파크에서는 정교하게 접붙이기를 통해 환상적인 동화 세계에서처럼 신기한 모양으로 자라는 나무들을 볼 수 있다.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코스트에 있는 이 공원은 자연친화적인 독특한 모험과 40개 이상의 놀이기구가 있는 가족친화적인 테마파크 이다. 특히 머시룸 스윙, 아티초크 딥, 마늘 트윌 등 농산물에서 영감을 얻은 테마 공간이 아주 많다. 



길로이는 세계 마늘의 수도라고 불리운다.
위치 : 길로이. 산타크루즈로부터 내륙 쪽으로 40마일(LA에서 약 310마일)
주소 : 3050 Hecker Pass Hwy, Gilroy, CA 95020


5. 고요한 호수와 활화산 Lake Almanor 호와 Lassen Volcanic National Park



캘리포니아의 북동쪽에 위치한 샤스타 캐스케이드(Shasta Cascade) 지역에는 특히 야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비밀스러운 명소가 많다. 레이크 알마너(Lake Almanor)에 가면 수상 스포츠,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레저장소가 많은 반면에 고요한 분위기 또한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다.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시원하고 가장 놀라운 명소 중 하나인 래슨 화산 국립공원(Lassen Volcanic National Park)도 가까이에 있으니, 부글부글 끓는 진흙 웅덩이와 김이 나는 구멍들을 구경해 보자. 이 지역은 여름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지만, 가을 단풍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아름답고, 겨울에는 화창한 날씨 속에서 스키와 스노슈잉을 즐길 수 있다. 경치 좋은 화산 지대에서 해안까지 이어진 드라이브 코스도 가히 환상적이다. 
위치 : 샤스타 캐스케이드(Shasta Cascade), 새크라멘토에서 북쪽으로 160마일(LA에서 약 520마일)


6. 와인 마니아도 잘 모르는 와이너리 Murphys(머피스)



캘리포니아는 와인 산지가 놀라울 정도로 많다. 그러나 잘 알려지지 않은 아름다운 장소에서 와인을 시음해 보고 싶다면 머피스(Murphys)의 고풍스러운 마을로 가 보길 권해 본다. 머피스에는 연중 와인 시음을 할 수 있는 부티크 와이너리 수십 곳이 있다. 



또한 골드 컨트리(Gold Country) 지역에는 캘러베러스 빅 트리 주립공원(Calaveras Big Trees State Park)과 캘리포니아 최대의 동굴인 모닝 동굴(Moaning Cavern)을 비롯해 인상적인 자연 경관과 깊은 역사가 존재하고 있다. 독특한 숙박 장소를 원한다면 포도 농장과 시에라 산 산기슭이 내려다 보이며, 마치 은신처와도 같은 퀘렌시아(Querencia)호텔을 추천해 본다.
위치 : 캘리포니아 골드 컨트리. 새크라멘토로부터 남동쪽으로 85마일(LA에서 약 340마일)
추천 와이너리 : Ironstone Vineyards, 주소: 1894 6 Mile Rd, Murphys, CA 95247 


7. 라이브 컨트리 뮤직과 춤이 있는 곳 Buck Owens’ Crystal Palace (벅 오웬스의 크리스탈 팰리스)



컨트리 뮤직 매니아라면 베이커스필드에서 이곳으로 꼭 가 보길 권해 본다. 베이커스필드 사운드(Bakersfield Sound)라고 알려진 이 지역 특유의 음악은 록과 컨트리 음악을 접목하고 있다. 유명한 컨트리 가수인 벅 오웬스(Buck Owens)가 1996년에 연 크리스탈 팰리스(Crystal Palace)에서는 요즘도 연일 라이브 공연과 그 밖의 행사가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곳은 벅 오웬스가 가장 크게 활약했던 1960년대의 음악 관련 컬렉션을 볼 수 있는 음악 박물관이기도 하다. 
위치 : 베이커스필드. 로스앤젤레스에서 북쪽으로 110마일(LA에서 약 170마일)
주소 : 2800 Buck Owens Blvd, Bakersfield, CA 93308
 
글 : 글·사진 Taylor Yu (Photographer)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