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지원으로 꼭 합격하세요.


지난 20년 이상의 경험으로 얻은 조기지원의 트렌드를 보면,  조기지원제도를 활용하는 명문대들이 매년 늘어 이제는 500여개 대학이 ED(얼리 디시젼) 이나 EA(얼리액션)제도를 쓰고있다.  우수 학생 확보와 신입생 등록 확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다. 매년 조기지원자 수도 늘고, 조기지원자 중에서 합격하는 비율도 늘고 있다. 즉 조기지원이 대세이다.

 

조기지원으로 꼭 합격하려면
 

첫째, ED를 고를 때, “합격하기 힘든 꿈의 대학”이 아니라, “합격할 가능성이 있고, 합격하면 갈 대학”에 지원하라. 
둘째, 명문대학교의 조기지원의 합격률은 정기지원의 합격률보다 2배에서 4배가 높다. 조기지원은 꼭 해야 한다. ED로 한군데, EA로 여러개 하는 것이 좋다. 물론 REA, SCEA 과 같은 조건부 EA에 지원하는 경우에는 조건을 따른다.

셋째, “학자금 지원이 불충분할까봐 조기지원을 포기해야겠다.” 고 생각한다면, 그 대신에, “장학금 잘 주는 대학들” 중에서, 골라서 조기지원 한다.

넷째, “지금까지의 성적이 합격선이 아니라서, 원하는 대학으로는 조기지원합격 가능성이 없어서, 한학기라도 성적을 올려서 정기지원을 해야하기 때문에, 조기지원을 포기해야겠다.” 라고 생각한다면, 얼리액션 학교중에서 합격할 만한 대학을 골라 조기지원하라.
 

조기지원은 로토가 아닙니다. 절대로 낭비할 기회가 아닙니다. 조기지원으로 꼭 합격하도록 하세요. 어려운 대학지원 닥터양이 함께 해드립니다.


닥터양 에듀콘
(213)738-0744
www.useducon.com
글 : 닥터양 에듀콘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