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서류 제출·민사소송에 관한 모든 것 대행

변호사 없이도 완벽한 서류 준비 

On September 21, 2018
 





살다보면 억울한 일을 당하거나 미국법을 잘 몰라서 뜻하지 않은 문제들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일단 처리해야 할 법률문제가 생기면 걱정부터 앞선다. 변호사 선임은 부담이고 재판을 준비하겠다고 마음먹더라도 일단 영어 문제, 시간문제 등 기본적인 서류 제출부터 막막해진다. 가정 법률문제의 경우 법원에서 통역서비스를 지원해주고 가정법률 진행자(Family Law Facilitator)가 변호사 없이 이혼, 양육권, 위자료 신청자들을 도와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 조차도 오랜시간 대기해야 하거나 의사소통 문제 등 한인들은 현실적으로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샤론 최 공인 법무사는 정확한 상담과 꼼꼼한 서류준비로 각종 법률서류를 대행해준다.


2007년 LA 한인타운에 법무사 사무실을 오픈한 샤론 최 법무사는 법률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들에게 정직하고 친절한 상담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LA 카운티에 정식으로 공인 법무사/법률문서 보조원(Legal Document Assistant)으로 등록되어 있는 최 법무사는 기본적인 법률 서류 제출부터 민사 소송에 관한 모든 것을 담당해 신속하게 처리해준다.

최 법무사는 “LA 카운티 법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통역서비스는 접근 금지명령, 가정법, 퇴거소송, 프로베이트 등 민사소송 2만5,000달러 이하 케이스”라며 “법원마다 무료 통역서비스가 다를 수 있으니 해당 카운티 법원에 꼭 확인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법원에 출두해야 하는 경우에 변호사 없이 재판이 가능한지 의문이 들기도 한다.

물론 케이스에 따라 변호사 선임이 꼭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변호사 없이 완벽한 서류 준비만으로 원활한 재판이 가능한 경우 또한 많기 때문에 먼저 법무사와 충분히 상담하는 것이 좋다.
리빙 트러스트, 챕터7 파산, 이혼, 퇴거 및 방어소송, 민사소송, 소액재판, 양육권 소송 등을 돕는 최 법무사는 꼼꼼한 준비로 고객의 지시에 따라 서류를 준비한다.

꼭 큰 문제가 생겨 법무사를 찾는 것은 아니다. 생활 속에 필요한 이름변경, 결혼증명, 이혼증명, 각종 퍼밋 발급 대행 등 법률 서류 작성이나 리뷰도 법무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리스 계약서 리뷰가 있다. 영어로 된 여러 장의 리스계약서는 읽어본다 하더라도 복잡해서 중요한 내용을 놓치는 경우가 많고, 제대로 읽지 않고 서명했다가는 돌이킬 수 없이 큰 피해를 보는 경우도 있다.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 최 법무사와 함께 상의하면 중요한 부분을 한번 더 강조해 드리고 불리한 조항이 있는지 따져볼 수 있어 보다 안전한 계약이 가능하다.

이혼의 경우 변호사가 필요한 케이스와 그렇지 않은 케이스가 존재한다. 이 부분 역시 법무사와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만약 충분한 서류 준비만으로 가능한 케이스라면 가격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파산의 경우도 최 법무사는 200달러의 저렴한 요금으로 파산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한다.

가끔 법무사에게 지불하는 200달러의 요금 외에 법원에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최 법무사가 수수료 면제신청까지 완벽히 처리해준다.

파산 서류를 준비할 때 마다 ‘신청자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임하는 최 법무사다. 파산신청은 정확하게 서류를 제출하면 거부당할 확률이 적어 보통 4개월 정도면 끝난다고 한다.

재판이 끝나고 신청자가 홀가분한 마음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는 최 법무사는 “변호사와 법무사가 하는 일은 다르다. 법무사는 신청자의 특정 지시에 의해 일을 하는 사람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법무사가 하는 일의 범위가 넓다”며 “정확한 상담과 꼼꼼한 팔로우업으로 서류준비를 도와드리겠다” 고 말했다.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최 법무사는 이밖에도 리빙 트러스트 500달러, 이혼 250달러부터 부담 없는 비용으로 법정서류를 준비해 드린다.

사무실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주말은 휴무다.


주소 : 4055 Wilshire Blvd., #411, LA.
(건물 뒤 무료 주차장)
전화 : (213)700-0158
이메일 : sharonchoi69@gmail.com
글 : 신은미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