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었을 적 턱은 사라지고,
무턱으로 보여요.

Q : 젊었을 적 턱은 사라지고, 무턱으로 보여요.


A : 턱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턱이 길고 크면 강인한 인상을, 턱이 짧으면 유약한 인상을 주죠. 또, 턱 끝이 예쁘게 뾰족하면 영민하고 세련된 느낌을 풍깁니다. 한편, 아무리 운동을 하고, 살을 빼도 턱 주변의 모습은 쉽게 변하지 않습니다. 노화로 인해 턱 선이 모호해지는 경우에 더해 선천적으로 턱이 짧거나 턱이 없는 경우, 턱 선이 처지면 무턱으로 보입니다.
 

무턱이란, 턱 끝이 뒤로 물러나 있거나 얼굴 전체에 비해 턱 길이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를 말하는데요. 무턱을 지닌 이들은 뚱해 보이고, 흐릿한 인상을 풍기죠. 모 조사기관에 따르면 무턱을 지닌 직장인은 자신이 지닌 능력에 비해 저평가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무턱 교정 시술은 심각하게 고려해 볼만하다 여겨집니다. 무턱 시술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른 시술 방식을 적용합니다. 우선, 턱 끝에 필러(Filler/볼륨주사)를 주입해 턱 주변의 볼륨을 살려주면 턱 선이 살아나면서 전체적인 이미지가 변화됩니다. 필러의 가장 큰 장점은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시술 직후 자연스럽다는 점입니다. 만일, 노화로 피부와 근육의 처진 상태가 심하거나 지방의 크기나 분포도 등에 따라 다른 방식의 시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우선, 무턱 시술에 사용되는 ‘울쎄라피’ 시술은,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수축시켜 당겨 올려줍니다. 이 과정에서 퇴화되어 떨어진 콜라겐을 재생시켜 피부에 탄력을 주고, 피부 톤을 되돌려 줍니다.

상황에 따라 FWRT 시술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FWRT는 침습적 고주파 집중 치료로, 열에너지를 지방에 가해 영구적으로 지방을 태워 지방 세포를 없애는 시술입니다. 피부를 이루는 단백질에 열을 가하면 수축이 되어 당겨 올라가며 리프팅 효과를 얻죠. 마지막으로 지방이 심한 경우, ELS 주사를 함께 시술하는데, 지방을 녹여주고 동시에 리프팅을 시켜주는 기능을 지니죠.
 

필러(볼륨 주사), 울쎄라피, FWRT, 그리고 ELS 주사 등의 시술 방식만큼이나 중요한 사항이 있는데, 시술 기기를 다루는 전문가의 숙련도와 심미안입니다. 경험 많고 노련하며 심미안을 갖춘 전문가에게서 시술을 받으면 턱 선이 자연스럽고 보다 입체적이면서 인상이 세련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클레오파트라Medical Asthetics

LA : (213)487-5000 DB : (909)595-5005

글 : 샤론 여
다른 기사 보기